1. 위치 지구 남반구에 위치한 뉴질랜드는 경도상으로는 우리나라와 거의 같은 위치에 자리하고 있으며, 면적은 한반도보다 2배정도 된다. 1642년 네덜란드인 아벨 태즈먼(Abel Tasman)이 서양인으로는 처음으로 이 섬을 발견하였고 그의 고향인 질란드주의 이름을 따서 “노바 겐란디아”라고 명명하였고, 이 말을 영어식으로 표기한 것이 “NEW ZEALAND” 이다.

2. 인구 현재 인구는 400만명을 조금 넘어서고 있으며 인공의 미를 첨가하지 않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인종차별이 없고 여러 인종이 서로 어울려 편안한 삶을 영위하는 세계에서 몇 안되는 치안이 안전한 나라이다.


3. 언어 영어를 사용하는 나라이며 뉴질랜드의 교육제도는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.


4. 수도 국가의 행정부가 있는 Wellington이 수도이다.


5. Auckland 상업의 중심지인 Auckland는 국제적인 도시로서 갖추어져야 할 모든 편의 시설들이 갖추어진 도시이며 이 도시의 다국적 구성원들의 문화를 상징하는 식당들과 세계적 수준의 대학교들 (8개 종합대학중 4개 대학이 세계 200대 대학 안에 포진)과 공원, 박물관과 스포츠클럽, 지역 및 학교마다 갖추어져 있는 도서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.


6. 교육제도 뉴질랜드는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나라이며 양질의 교육을 국민들에게 실시하는 나라로 세계적으로도 좋은 평판을 받고 있는 나라 중 하나이다.

만 5세가 되는 생일날부터 혹은 다음날부터 뉴질랜드의 초등학교 Year 1에 입학하게 되며 (초등학교 : 6년, 중학교 : 2년, 고등학교: 5년 - 총 13년)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약 13년 정도 걸린다.

국가적으로 국립 교육기관에서 질 높은 교육기회를 국민에게 제공하고 있는 나라이다. 현지인들의 자녀 대 다수가 국립 교육기관에서 수업을 받고 있으며 또한 종교기관에서 운영하는 학교들도 준사립/사립의 형태로 혹은 법인의 형태로 운영되는 사립학교들도 있다.

한국 기준으로 고등학교 1학년에 해당하는 Year 11 ~ Year 13 까지는 대학 입학 기준이 되고 있는 NCEA Level 1~ Level 3 까지 매년 시험을 보게 된다. 학교에 따라서는 CAMBRIDGE나 IB를 선택해서 수업을 받을 수 있고 평가된 점수를 가지고 영국이나 미국 권의 대학으로 진학 할 수 있다.

뉴질랜드 대학은 8개의 종합대학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학은 학과별로 유명한 과를 보유하는 경우가 많으며 어느 대학이냐 보다는 무슨 공부를 전공하느냐에 따라 학교를 결정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이라 하겠다. 8개의 종합대학외에도 각 지역별로 전문인력을 배출할 수 있는 기술대학들도 많이 보유하고 있다.


 


   
Copyright ⓒ APPRO EDUCATION. All rights reserved.